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글쓰기 프로젝트

#09. 나는야 문장수집가!

강호동은 명언을 좋아한다. 그는 자신의 각성과 성장을 위한 도구로서 명언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소위 자신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용도로 명언을 사용한다고 폭로한 개그맨 후배들의 동영상을 시청한 적이 있다.

그런데, 나도! 명언을 참 좋아한다. 이미 누구나 아는 그런 구절 말고, 나를 울리는 명언은 따로 있다. 공연을 보다가, 책을 읽다가, 웹툰을 보다가, 드라마를 보다가, 영화를 보다가 그 당시의 나와 화학반응을 일으키는 그런 구절을 종종 발견한다. 사진을 찍거나 캡쳐를 한 후 나만의 노트에 따로 적어놓고, 이것을 다른 사람과 함께 누리자 싶어서 손글씨로 고이 적어 아카이빙해놓은 인스타그램도 하나 있다. 나의 부캐이자 부계정인 셈.

요즘은 바쁘다고 올리는 횟수가 뜸해졌지만 초기에는 꽤 자주 올렸더랬다. 이게 그 사람의 상황에 맞는 구절들은 따로 있기 마련이라 모든 이에게 울림을 줄 순 없겠지만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명언이 다른 이들의 관심을 받았을 때 기분이 참 좋다. 함께 누리는 즐거움이랄까!

아직 손글씨로 올리지는 못했지만 요즘 내게 큰 영향을 주는 구절 하나를 먼저 적어볼까 한다.


다른 사람의 의견이 너의 현실이 될 필요는 없다.

레스 브라운



이 구절은 드라마 스타트업에 나온 대사인데, 나 또한 개인 사업자 내고 비슷한 처지에 있었던 터라 더 많이 공감하고 위로를 얻었던 구절이라 적어보았다.


그 외에 다른 구절들은 그간 만들어놓았던 손글씨로 대체!


아래는 저의 손글씨 인스타그램!
www.instargram.com/mj.handwri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