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각종 챌린지

[카카오 프로젝트 100] 22. 추석이란 무엇인가?

22일 차, 9월 28일(월)입니다.
오늘은 '추석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써 주세요.

2년 전. 에세이계의 슈퍼스타, 김영민 교수가
추석이란 무엇인가?를 질문하며, 등장했죠.

코로나로 추석 풍경이 많이 바뀌고 있네요.
이제 우리는 '추석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르게 답을 해야 할 거 같아요. 뭐라고 답하고 싶나요?



대체 이게 언제적이야? ㅋ
업데이트가 너무 느림.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꾸역꾸역하는 나 칭찬해 ㅋ

이하 본문)

추석이란,
살 찌는 날,
맛있다고 이것 저것 주어먹으면
체중계 위에 올라가기가 두려워진다.

일년에 두 번,
따로 약속 잡지 않아도 가족들 얼굴 볼 수 있는 날,
명절 스트레스 주지 않는 감사한 시댁 덕에
늘 즐겁고 풍성하게 시간을 보냈음에 감사,

오늘 서울에서 볼 일 보고 집에 내려가는 길인데
서울역은 벌써부터 추석 느낌 물씬~!

(너무 대충 인증한 글,
추석이었다는 핑계를 대본다 ㅋㅋ)


나도 이런 글 써보고 싶다고!!

https://news.v.daum.net/v/20180921193231682

"추석이란 무엇인가" 되물어라 [사유와 성찰]

[경향신문] 밥을 먹다가 주변 사람을 긴장시키고 싶은가. 그렇다면 음식을 한가득 입에 물고서 소리 내어 말해보라. “나는 누구인가.” 아마 함께 밥 먹던 사람들이 수저질을 멈추고 걱정스러

news.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