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nformation/무형

공연관람 정부지원 할인쿠폰 소소티켓 사용후기

정부의 소비 쿠폰 일종인 소소티켓이 드디어 풀렸다. 소소티켓이란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공연시장 활성화와 위축된 국민 문화 문화 향유 기획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일종의 할인 쿠폰이다.



지원 규모: 1인당 8천원 할인 쿠폰 4매, 총 3만 2천원
11, 12월 총 2회 제공
(쿠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음)
지원 대상: 공연예술 관람하는 희망하는 전국민
적용 대상: 공연일 2020. 12. 31 이내의
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무용 국악 공연


쿠폰 신청 및 사용은 8개의 예매처에서 가능하다.
네이버 예매, 멜론 티켓, 옥션, SK플래닛, 티켓링크, Yes 24티켓, 인터파크, 하나티켓


신청 방법
우선 가장 많은 공연이 리스트업 되어 있는 인터파크에서 발급 받았기 때문에, 인터파크 기준으로 설명해보고자 한다.

공연관람료 지원사업 - 인터파크
https://mobileticket.interpark.com/promotion/coupon/kams

공연관람료 지원사업 - 인터파크

공연관람료 지원사업

mobileticket.interpark.com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1차와 2차 신청 시기가 다른데, 현재 1차 신청이 가능하므로 옆에 버튼을 꾹 누른다. 물론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한다.

 

 



여러 세트로 신청이 가능하니, 자신이 어떤 공연을 몇 명이서 보러 갈지를 미리 리서치 하는 것이 좋다. 1장씩 발급받으면 1매 살 때만 적용이 되는 형식이라 그렇다. 가족끼리 다 보러 갈 것이면 E셋트를, 친구랑 둘만 보러 가려면 B세트를 선택하여 발급받으면 된다.

 

 



발급하고 바로 쿠폰이 오는 게 아니라 약 2-3일의 시간이 걸린다. 발급되면 카톡으로 알림이 오니 확인하면 된다.

 

 



그리고 나서 무용을 좋아하는 딸을 위해 대전예술의전당에서 하는 국립현대무용단의 어린이 무용 <루돌프>를 예매해 보았다.

 

 




지금 매진이라 예매 창이 열리지 않아 이미지를 삽입할 수는 없지만, 보통 예매 창에 다양한 권종의 가격대가 보인다.
예를 들어 다자녀 가족 할인, 예술인 증명 할인, 재관람자 할인, 초등학교~ 고등학교 할인,, 뭐 이런 식으로 말이다.

<루돌프>는 전석 2만원인 공연이었는데, 학생들은 전석 1만원이었고, 나는 예술인 패스가 있어 30%된 권종이 있었다. 만약 소소티켓이 없었다면,

10,000 + 14,000 + 2,000(예매 수수료) = 24,000원



하지만 1인당 8천원을 할인되는 소소 티켓을 적용하니,

2,000 + 6,000 + 2,000(예매 수수료) = 10,000원


1만원에 국립현대무용단의 공연을 혼자도 아닌 둘이서 관람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뮤지컬 티켓은 워낙 비싸서 뮤지컬 관객들에겐 좀 크지 않은 금액일 수 있지만 이게 어디야!!  타 장르에 사용하다보면 꽤 큰 금액이라 감사하다는 마음이 저절로 올라오게 된다.


소소티켓이 발급되어 있다면 최종 결제 단계에서 쿠폰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되니 이렇게나 쉽고 간단할 수가 없다! 게다가 난 C세트를 선택해서 2매 할인 받을 수 있는 티켓이 한 세트가 더 남아있다는 것! 두 번째 티켓은 아들과 공연 보러 가야겠다^^


좋은 기회니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거 말고도 레저시설과 숙박 쿠폰도 풀렸어요. 그것도 차차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추가 업데이트)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상향 조정에 따라 11월 24일 0시 이후로 소소티켓 발급이 잠정 중단되었네요. 어여 상황이 좋아져서 마음 놓고 공연 보러 갈 수 있길 바래봅니다! 주요한 공연들 취소 러쉬네요 ㅠ